사업의 세계/비즈니스

20 : 80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공부를 합시다 2021. 3. 31. 20:44
반응형

 

사업을 시작할  가장  고민이 무엇입니까여러 가지 있겠지만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다른 말로 하자면 마케팅이 고민입니다매스마케팅을 실행할 여력이 있는 대기업과 달리 중소기업 또는 스타트업 그리고 1 기업  다양한 소규모 사업자는 사업을 시작할 때 자본도 인력도 열세입니다이들은  규모에 걸맞은 마케팅전략을 고민해야 합니다오늘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는  기억할 만한 원칙 하나를 소개하려 합니다.

 

 

 

누구나 파레토(Pareto) 이름을 들어봤을 터입니다혹시라도 낯설다면 파레토 법칙 어떤가요하고 고개를 끄덕거리시겠죠이탈리아 경제학자 파레토는 이탈리아 땅의 80% 상위 20%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합니다. 80 20 법칙인 부의 법칙은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파레토 법칙은 다양한 경우에 적용 가능합니다상위 20%고객이 매출 또는 수익 80% 책임집니다그뿐만 아니라 상위 20% 직원이 성과 80% 책임집니다그밖에도 여러 곳에서  현상을 확인가능합니다파레토 법칙을 요약하자면80% 결과는 20% 원인에서 나온다라고 강하게 해석할  있을 듯합니다. 우리는  20% 주목해야 합니다!

 

 

 

파레토법칙은 사업에서 레버리지를 함의합니다레버리지 지렛대 효과를 발휘하려면 파레토법칙이 말하는 상위 20% 집중해야 합니다양적인 거래가 아니라 질적인 거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의미입니다양에 초점을 둬서는 성과를 보장하지 못합니다중소기업에 맞는 마케팅전략을   항상 파레토법칙을 기억하십시오. 

 

반응형

'사업의 세계 >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의 메시지를 만드는 방법  (0) 2021.04.01
엘리베이터 피치법을 소개합니다  (0) 2021.04.01
마케팅의 단계들  (0) 2021.04.01
브랜딩 노하우  (0) 2021.04.01
나는 세일즈맨입니다  (0) 2021.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