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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설계를 할 때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고객에게 상품 혜택을 분명하게 전달하냐입니다. 상품을 구입할 때 얻을 가치를 분명하게 전달해야 잠재적 고객은 이득을 깨닫고 비로소 고객으로 탈바꿈합니다. 오늘은 고객의 구매경험을 상상하는 도구로 라이언 다이스(Ryan Deiss)가 고안한 도표를 소개합니다. 여러분도 활용해 보세요.
우리 상품을 만나기 전 | 우리 상품을 만난 후 | |
무엇을 가지고 있는가? | ||
어떤 기분을 느끼는가? | ||
일상은 어떤가? | ||
어떤 상태인가? |
이 도표는 성형외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성형 전, 성형 후 광고와 유사합니다. 수술 전 미리 고객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줘 느낄 수 있는 경험을 미리 선사합니다. 상품을 설계하기 전 우리는 이와 유사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우리는 어떤 문제를 해결해 어떤 혜택을 선사합니까. 상상의 고객을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을 때 여러분의 상품도 성공하리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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