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세계/비즈니스

고객의 경험을 상상하다

공부를 합시다 2021. 4. 2. 16:17
반응형

 

상품 설계를 할 때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고객에게 상품 혜택을 분명하게 전달하냐입니다. 상품을 구입할 때 얻을 가치를 분명하게 전달해야 잠재적 고객은 이득을 깨닫고 비로소 고객으로 탈바꿈합니다. 오늘은 고객의 구매경험을 상상하는 도구로 라이언 다이스(Ryan Deiss)가 고안한 도표를 소개합니다. 여러분도 활용해 보세요.  

 

  우리 상품을 만나기 전 우리 상품을 만난 후
무엇을 가지고 있는가?    
어떤 기분을 느끼는가?    
일상은 어떤가?    
어떤 상태인가?    

 

도표는 성형외과에서 많이 있는 성형 , 성형 광고와 유사합니다수술 미리 고객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줘 느낄 있는 경험을 미리 선사합니다상품을 설계하기  우리는 이와 유사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우리는 어떤 문제를 해결해 어떤 혜택을 선사합니까상상의 고객을 구체적으로 그릴 있을  여러분의 상품도 성공하리라 믿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