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세계/비즈니스

애드센스 우편물

공부를 합시다 2022. 6. 15. 16:18
반응형

 

드디어 내게도 애드센스에서 얻은 광고 수익을 받을 기회가 생겼다. 애드센스 승인이 난 지는 꽤나 시간이 흘렀지만 코딱지만한 방문객 때문에 광고 수익을 언제 받을지는 미지수였다. 10달러 이상의 수익이 언제 날까 궁금했는데 그 날이 멀지 않았나보다. 애드센스에서 우편물을 발송했다는 메일을 받았으니 말이다.

 

처음에는 애드센스에서 우편물을 발송했다는 사실에 놀랐다. 굳이 종이 우편으로 처리할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이 들어서다. 인증된 메일 계정도 있는데 애드센스에서는 친절하게도(?) 우편물을 발송하니 동봉된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안내를 하고 있었다. 이 절차가 꽤나 번거롭게 느껴지긴 했지만 그래도 지금은 이 우편물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돈 내라는 우편만 받았지 돈 준다는 우편은 받을 일이 별로 없으니까.

 

기다릴 정도로 애드센스 우편물은 시간이 걸린다. 애드센스 메일에 따르면 통상 3주가 소요된다고 고지하고 있으니 요즘 같은 시대에 너무 아날로그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솔직히 애드센스가 우편물을 보내 일 처리를 한다는 사실에 한 번 놀랐고, 다음으로 그 우편물이 발송돼 수신받는데 무려 3주까지 걸린다는 사실에 두 번 놀랐다. 아무리 바다 건너 온다고 할지라도 이렇게 시간이 걸릴 일인가.

 

우편을 이용해 PIN번호를 발송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등록된 주소가 실제 주소인지를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한 이유를 굳이 생각해보니 세금 문제 때문일 것 같다. 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  세금 낸다고 불평할 일은 아니다. 세금 많이 내고 싶으니 소득이 많았으면 좋겠다. 어쨌든 나의 애드센스 이용은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있다. 신청에서 승인, 그리고 이제는 광고 수익으로.

 

바라건데 월 100만원 정도를 광고 수익으로 벌어보고 싶다. 물론 지금 방문객 정도로는 만년은 걸릴 기세다. 아마도 그 정도 시간이라면 내가 먼저 손을 들겠지만. 그래도 좋다. 무엇이 변한다는 것은 때로 기분이 좋다. 과정을 충실히 밟고 있다는 소식일 테니까.

반응형

'사업의 세계 >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의 장벽  (0) 2022.07.28
일이 안 되는 이유  (0) 2022.07.22
이 쓸모 없는 광고는 어디에서  (0) 2022.05.13
블로그 꾸준히 유지하는 노하우  (2) 2022.04.26
기획의 고수가 되는 법  (0) 2022.04.14